당신의 소개팅이 실패하는 이유


지난해 대학생 나모씨(22‧여)도 소개팅 어플에서 만난 남성에게 다단계 강매를 당할 뻔했다. 나씨는 채팅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을 직접 만나도 될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겼다. 실제로 만난 남성은 “우리 회사에서 만든 동충하초 화장품이 효과가 좋다”는 말을 꺼내며 화장품 구매를 유도했다. 나씨가 100만원이 넘는 화장품 세트를 구매할 돈이 없다고 애둘러 대답하자 남성은 회사 내에서 제공하는 대출제도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더 나아가 일부 소개팅 어플은 정보 도용, 사기, 성매매 알선 등 범죄 창구로 악용되고 있다.


여성의 경우 35.0%가 '복장'이라고 답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화장'(27.1%), '상대에게 어필 방법'(18.1%), '대화 소재'(12.0%)' 등이 다음이었다. 이왕이면 상대의 생활 패턴을 파악하고 있는 게 좋다. 예컨대 알바 끝나고 밤 늦게 혼자 집에 가는 상대에게 “전화해 줄까?


그만큼 마음에 없는 상대를 위해 돈을 쓰는 것은 누구나 싫어하는 일이다. 그런데, 남자가 망설임 없이 내 몫까지 계산한다면 여자는 이 남자가 망설임 없이 돈을 쓸 정도로 내가 마음에 들었나 하는 생각에 좋은 느낌을 받는다. 처음 만나는데도 대화가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 대화가 계속 이어진다는 것은 서로 관심사가 비슷한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관심사가 비슷하지 않더라도 상대가 마음에 들어서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해 대화를 이어가는 것일 수도 있다.


특히, 여자들은 대면하기 전에 통화하자는 대사를 ‘극혐’한다. 성공률이 무척 낮은 것이 소개팅이긴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보다는 좋은 인연을 개척한다는 마음으로 나선다면 어렵게 낸 시간이 아깝지 않은 귀한 만남이 될 것이다. 또한 성형 이슈 등 상대방 여성도 해당될 수 있는 문제를 눈치 없이 비난하거나 웃음의 소재로 삼는 등의 실수도 조심할 부분이다. 혹은 그녀는 성형을 안 했어도 그녀의 어머니나 가족을 모독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어떤 경우라도 인격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임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물론 그런 것도 이야기가 좀 잘 됐을 때 꺼낼 수 있는 것으로, 호감도 없는데 저런 이야기를 하면 상대를 어이상실 상태로 만들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첫 만남에서 대화의 소재가 고갈되는 건 당연한 일이다. 상대방과 친해지기 위해서는 스몰 토크로 대화를 시작해 서로의 일상을 묻는 대화로 넘어가는 게 좋다. 또 대화가 계속해서 꼬리를 문다면 서로의 관심사를 주제로 대화를 이어가는 등 자연스럽고 여유 있는 태도를 보여주자.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최여명씨는 “외국인도 많이 이용하는 소개팅 앱을 쓰면 여러 국적의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평소 작곡을 한다는 최씨는 음악을 같이하기 위해 아일랜드 음악가와 만나기도 했다.


10분 일찍 나온다면 흔한 교통체증이나 긴급상황에 대해서도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도 있다. 약속 시간을 맞추기 위해 땀 흘려 뛸 필요도 없다. 만약 사고, 질병 발생 등과 같은 돌발 상황으로 인해 약속 시간을 조금이라도 넘길 것 같다면 상대방에게 알려 양해를 구하도록 해야 한다. 지각을 한다면 이는 아주 기본적인 예의조차 없는 갖추지 않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약속시간은 그 만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아닌지의 척도가 되기 때문에 지각을 한다는 것 자체가 벌써 불쾌감을 주는 행동입니다.


소개팅 약속 시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는 ‘오후 6~8시’(남 38.7%, 여 45.3%)’였으며 다음으로는 ‘오후 12~2시’(남 21.3%, 여 20.7%), ‘오후 4~6시’(남 23.3%, 여 15.3%)였다. 결제가 완료되면 매니저는 완성된 프로필로 상대방을 찾아서, 고객님께 전달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1회권 기준 총 2회의 패스권을 부여받고 수락/거부 의사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IStock 디자인은 iStockphoto LP의 등록 상표입니다. 수백만 장의 고품질 스톡 사진, 일러스트, 비디오를 검색해보세요. 반면 일부 누리꾼은 “난 6만원 나왔는데 내가 다 계산하고 심지어 2차 카페도 내가 샀다.


주위에서 남자와 여자를 잘 소개해 주고 이어주는 분들을 보실 때 마다 '중매 媒 매'를 연상 하시면 쉽게 파지될 것 입니다. 이렇게 직원 9명에게 동시에 지시를 내렸고 지시대로 다 했다면, 총 45개 허위 계정이 하루 최대 7천200번 남성 회원들을 거짓 선택하는 겁니다. 업체가 이 과정에서 조작에 들어가는데요, 내부 업무 지시 자료에 따르면 직원 1명이 여성 계정 5개씩 사용하도록 합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소개팅 앱 관련법 부족에 대한 대책으로 소개팅 앱 사용시 주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속 관련 업무를 위한 개선이 필요함을 인지했으며, 소개팅 앱 담당 직원 수 확대는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단기간에 성장한 ‘소개팅 어플’ 소셜 데이팅 앱 시장에서 개인 보호 규제가 미비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일부 앱의 경우 개인 인증절차가 부실한 탓에 익명성을 빌린 타인 사칭, 금품 요구 등의 범죄가 쉽게 발생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법적 처벌은 아직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직장인 김모씨(25‧여)는 소개팅 어플에서 한 남성을 만났다. 며칠 동안 채팅을 주고받자 믿음이 생겨 직접 만나보기도 했다. 어느 날 그는 김씨에게 ‘지갑을 잃어버렸으니 급전을 빌려 달라’고 부탁했다.

dksak 오피시티 opart1 opart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